그남자/의 키친2012. 10. 31. 00:41

우리 가족이 모두 인정한 청주 맛집 여울목


 

제가 입사를하고 첫 어머니 생신이었습니다.

가족의 생일때 저도 밥을 살 수 있는 날이 왔네요

그래서 한정식집을 알아보다가

어머니가 아는분이 여울목이란 돌솥한정식집이 있다고

추천을 해 주셨더군요

그래서 급하게 예약을 했습니다.

8시로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솔직히 어머니 생신이고 처음 사는 밥인데

맛도 별로인 곳이면 어떡할까 걱정했습니다만

요새 광고로 도배되어버린 그런 음식점이 아니었네요

정말 우리 가족 모두가 인정한 청주 맛집 이었습니다.

 

 

일단 나중에 블로그에 맛있으면 청주 맛집으로 올리고 맛없으면 안올려야지하고

사진을 우선 찍었습니다

 

 

사람이 가득찼는데 저희가 좀 일찍와서 기다려야했는데요

이 정도일줄은 몰랐습니다. 그래서 안내해준 2층 휴게실로 가서

잠시 기다림의 미학을 즐깁니다.

 

 

2층엔 자판기도 있고 술마시던 분도 계시더라고요

그리고 얼마 있지 않아 저희를 부르로 2층으로 올라오셔서 저희를 안내해주시네요

1층과 2층은 실외로 나와서 이동해야합니다.

 

 

재미있는건 벽면에 이런 문구가 붙어있습니다.

 

그릇을 가져가지 마세요

          "제발"

여울목의 재산입니다.

 

왜그럴까요?

 

 

이유는 바로 그릇들이 모두 놋그릇입니다

정말 그렇게 이쁠 수가 없네요 그리고 그릇이 대부분 다 따뜻합니다.

 

 

처음으로 준 반찬들입니다. 왼쪽 위부터 말씀드리면

샐러드, 생각안나고, 찹살떡. 장어?

그냥 뭔지 생각나는거만 말하겠습니다

잡채도 있고 육회도 있고 노란건 호박죽입니다.

호박죽 달짝지근한게 아주 맛좋습니다.

 

 

물컵과 수저셋트 마저 놋!

 

 

눈도 즐겁고 입도 즐겁네요

맛있다는 말입니다.

 

 

2차 메인 반찬의 러쉬!!

큼지막한 생선구이와 보쌈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저게 뭐라고하죠 무슨 미음같은데 죽이라고 하던데

무슨......생략합니다 다녀온지 쫌 되서 생각이 안나네요

근데 진짜 10개중에 9개는 맛있습니다 1개는 그냥 취향이 안맞는거고

맛은 다 있습니다. 진짜 맛으로 먼저 청주맛집으로 인정합니다.

 

 

생선구이가 아주 바삭바삭하게 구워졌죠 보쌈도 먹음직스럽게....

맛도 죽여줍니다 정말 눈이 호강하고 입이 호강하네요

 

 

누룽지 탕수육! 완전 제 스타일입니다 최고ㅋ

 

 

새싹떡삼이라고 해도 될까요 떡으로 싸먹는데 저만 맛있다고 다먹었습니다.

 

 

그리고 돌솥밥 등장! 반찬먹느라 배불른데 이렇게 돌솥밥이 등장합니다.

 

 

밑반찬의 3차러쉬가 시작됩니다 정말 상다리 부러진다는 이럴때 쓰는 표현인것 같네요

 

 

돌솥밥도 아주 맛있게 잘 되었습니다.

원래 밥은 밥그릇에 덜어넣고 밑에 누룽지에 물을 부어서 먹지만

전 누룽지가 좋아서 물을 붓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제마음에 쏙 들었던 간장 대하장?입니다.

생 대하를 간장양념에 재운건데 맛이 기가막히네요

게장은 치아 사이에 껴서 잘 안먹는데 대하는 부드럽네요

 

 

사람은 계속 많습니다 누나는 모자이크 하겠습니다.

원치 않을것 같으니

 

 

마지막으로 수정과

역시 그릇이 음식을 만드네요

 

 

처음엔 어떻게 다먹지 와 정말 많다 하던걸

네명이 금새 다 먹어치웠습니다.

정말 배불렀고요

 

진짜 거짓말안치고

제가 청주에살았던게 15년이상을 살았는데요

그중 최고의 맛집 이었습니다.

청주 맛집이란 말이 아깝지 않을정도입니다. 정말

 

가족끼리 밥약속 잡을 일 있으면 꼭 한번 가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위치정보같은건 알아서 찾으시면됩니다.

저도 알아서 찾았으니깐요

 

이상으로 우리 가족이 모두 인정한 청주 맛집 여울목 이었습니다.

맛있는 하루 되세요^^

 


Posted by 쿠우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