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6. 12. 26. 10:51



여행경비 조금이라도 줄여보자

사회초년생이었던 제가 원룸에서 전세의 꿈을 그리며 고정지출을 줄였던 것 처럼 여행경비 역시 고정비용을 줄이는 것이 좋다는 판단입니다.

 

1.항공

여행에서 고정비용은 항공비와 숙박비가 가장 크죠 그래서 저희는 결혼 전까지만해도 얼리버드 항공권이 나오길 기다렸다가 3~4개월 정도 전에 예약을하곤 했습니다.

 

회사에 휴가를 내기 조금 수월하다 하여도 땡처리항공을 이용해서 바로 여행계획을 짤 수 있을 정도는 아니라 이용해보진 못했습니다. 땡처리항공권이 젤 저렴하긴 한 것 같습닌다 하지만 그 후 숙박을 고르기 힘들다는게 함정이죠.

 

또 회사 일이 겹치고 가정사들이 겹치다보니 3~4개월 후 휴가를 보장받지 못한다면 쉽게 택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닐 수 있습니다. 최대한 얼리버드 항공권이나 할인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 저렴하긴 제일 저렴한 편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스카이스캐너에서 매일 항공권 확인해보시는 것이 그나마 괜찮은 것 같네요.

 

 

 

2.숙박

항공권이 어느정도 해결되고 호텔을 찾을때 겪을 수 있는 상황이 있습니다.

"객실이 1개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현재 57명이 이 호텔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뻥치시네!! 집에가서 더 비교해보고 예약해야지ㅎㅎ!! 라고 했다가 남들이 그 호텔을 이미 채가서... 눈물을 머금고 더 멀고 비싼 호텔을 예약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무료취소가 되는 상품이라면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공권의 경우는 대부분이 당일 취소는 취소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으며 호텔의 경우는 호텔사이트들의 정책에 따라 체크인 몇일 전 까지 무료 취소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이 호텔을 예약할까 말아야할까 애매하다면 무료취소에 한해서 우선 맡아놓고 보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또 호텔스닷컴이나 익스피디아등 할인코드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이용하여 조금이라도 더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모션에 참여하지 않는 호텔들에선 할인코드가 적용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 하시고 여러 사이트 비교해보는게 좋을 것 같네요.


▶호텔스닷컴 스마트래블 공식제휴 전용페이지 (바로가기)

호텔스닷컴 10% 할인코드

할인코드 : ILC10ST

2016년 12월 31일까지 결제가능

2017년 3월 31일까지 체크아웃 기준

전용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한 코드입니다.


20만원 이상시 최대 3만원 할인

할인코드 : MWKR3

15% 할인쿠폰이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최대 3만원 밖에 할인이 되지 않으며 20만원 이상시 사용 가능합니다.

단 모바일 이용시에만 사용가능합니다.

 

만약 세금 및 봉사료 제외한 순수 호텔비가 30만원 이라면 10% 와 동일한 효과가 있지만

순수 호텔비가 30만원을 넘어가면 10% 이하로 떨어지기 때문에 가격 확인 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익스피디아 할인코드확인페이지(바로가기)

익스피디아 8% 할인

※익스피디아의 경우는 페이지 접속시 안내

2017년 1월 31일까지 결제가능

2017년 3월 31일까지 체크아웃 기준


현재 할인코드 제대로 발급하는 곳은 호텔스닷컴과 익스피디아로 판단이 되고

아고다의 경우는 아시아 계열 호텔에서는 가격이 저렴한걸로 알고 있지만

카드사나 면세점 이용시 할인조건걸려있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아고다호텔 : www.agoda.com/ko-kr

할인코는 사용한다 하여도 무조건 최저가는 아니기에 사용전 호텔스컴바인등 호텔 비교사이트에서 목적지나 호텔 검색하셔서 가격비교하신 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호텔스컴바인도 마찬가지로 최저가 나온다고해도 할인코드 사용시

가격이 변동 될 수 있으니 직접 비교해보신 후 결제하시는게 좋습니다.

▶호텔스컴바인 : www.hotelscombined.com

그리고 호텔 해외 사이트에서 예약할 경우 한화로 결제시 2중수수료가 들 수 있기 때문에 가격 및 할인코드 사용여부가 다 확인이 되면 US 달러로 변경하신 후 결제하시는게 좋습니다.

 


3.교통패스

사실 일본의 경우 교통패스가 워낙 다양해서 좋긴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없어도 될 것 같은데? 라고 느끼기 쉽상이죠 여행루트에 따라 사용시 합리적일순 있겠지만 굳이 패스에 따라 여행 루트를 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첫 오사카여행때 간사이쓰루패스를 사용했지만 손해를 보았고 주유패스의 경우는 잘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세번째 오사카에선 웬만한 여행지를 다 가봤기에 굳이 패스를 사용하지 않고 고베나 교토 등 오사카를 벗어날 경우에만 한큐패스나 한신패스 구입해서 이용하곤 합니다.

여행루트를 먼저 확인하시고 그에 따라 패스가 필요 할지 없을지를 정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3.와이파이

유심과 와이파이는 요즘같은 세상에 꼭 필요한 여행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저렴하면서도 통신이 안정적인 업체를 고르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Posted by 쿠우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