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6. 12. 6. 01:04



구글드라이브 D41D 오류 강제종료 될 경우 msi 파일로 설치!



컴퓨터를 새로 조립하고 세팅하면서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하기로 마음 먹었다. 하지만 설치를 하려는데 몇번을 설치해도 D41D 오류가 뜨면서 동기화가 되지 않는다. 그래서 바로 구글링을 해서 임시 방편을 찾았다. 



바로 이런 오류였는데 몇 번을 재설치를 해도 되지 않았지만 간단하게 exe 파일이 아닌 msi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를 하니 바로 해결이 되었다. 우선 기존에 설치 된 구글드라이브를 삭제한 후 파일을 다운받는다. 


▼구글드라이브 MSI 파일 다운로드

http://dl.google.com/drive/1.32.3363.5836/gsync.msi

처음에는 무슨 파일이 이렇게 허술하게 생겼나 싶었지만 속는셈 치고 그냥 다운받아 설치했다. 주소는 뭐 구글 주소이니 안심하고-_-.....


그렇게 msi 파일로 다시 구글드라이브를 설치하니 바로 동기화가 시작되었다. 구글드라이브를 처음으로 동기화 하여 사용하니까 이런 저런 문제가 많이 생길 것 같단 안좋은 느낌이 든다...! 그래도 다시 알아보면서 작업환경을 만드는게 중요할 것 같다.


내문서의 Google 드라이브 폴더가 생기고 동기화가 시작이 되었다. 이제 파일정리를 해야겠다

Posted by 쿠우욱